가솔린 엔진에 디젤 오일을 써도 되나요? 전문가들에게 물어 봤습니다!

간단하게 답하자면 가솔린 엔진에 디젤 오일을 써도 됩니다. 디젤 오일이 필요한 사양을 충족하고 귀하 엔진의 점도 조건을 충족하면 써도 됩니다.

예를 들어, 가솔린 엔진에 API SN 사양을 충족하는 모터 오일이 필요하다면 올바른 점도의 디젤 오일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가솔린 용도의 경우 디젤 오일이 필요하지 않으며 성능과 가치 모두에 적합한 품질의 가솔린 모터 오일을 선택하는 것이 더 적합합니다.

자세히 답변 드리자면 가솔린 엔진을 개조한 차량 오너들 중 일부는 가솔린 차량 오너들보 디젤 오일을 선호하는 것이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디젤 오일이 더욱 내구성이 뛰어나고 힘 좋은 터보차지 엔진의 열 증가에도 견딜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모를 방지하기 위해 고점성의 오일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고, 가솔린 모터 오일보다 40 또는 50 중량의 디젤 오일을 찾는 것이 더 쉬울 때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디젤 오일의 더 뛰어난 정화력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필요한 사양 및 점도 조건을 충족한다는 조건 하에 가솔린 엔진에 디젤 오일을 사용할 수 있지만 암스오일 기술 제품 매니저(Heavy Duty) 마크 나이홈과 대화를 나눈 후 그 밖에도 알아야 할 것이 더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클래식 카 후드 업 – 가솔린 엔진 체크

가솔린 엔진에 디젤 오일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암스오일 합성 디젤유 맥스 듀티 프로텍션 1병

나이홈: 디젤 오일의 사양과 OEM의 권장사항에 따라 다릅니다.

호주의 경우에도 업계 전문가들이 미국 석유 협회(API)의 기준을 석유 품질의 기준으로 삼고 있기 때문에 디젤유(현재 CK-4)의 사양 “C” 카테고리와 가솔린 모터유(현재 SN)의 사양 “S” 카테고리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디젤 엔진 오일에는 API CK-4 및 SN 사양이 모두 포함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실제로 디젤 용도로 설계되었지만 오일 하나로 통일하고 싶어하는 운전자들을 위해 가솔린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젤 오일에 두 가지 사양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면 디젤 및 연료 용으로 사용해도 안전하니 안심하십시오. 디젤 오일에 “S” 카테고리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가솔린 용도로 절대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왜 일부 오토바이 운전자들은 디젤유를 가솔린 모터유보다 선호할까요?

나이홈: 사람들이 오일을 선택할 때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많은 운전자들이 오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구매 시 점도만 고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날 많은 가솔린 엔진에 5W-30이 필요하고 점점 더 많이 5W-20이 필요한 것을 보면 이 정도 점도는 일반적으로 쉽게 구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만약 5W-40 또는 15W-40을 찾으신다면 디젤 엔진 오일 섹션에서 금방 찾으실 겁니다.

어떤 사람들은 디젤유를 “중장비(heavy duty)” 제품이라 생각하고, 가솔린 모터유보다 낫다고 생각하여 사용합니다.

그리고 이분들은 디젤 오일은 디젤 엔진에 있는 그을음을 처리하기 위한 더 강력한 세척 첨가제와 같이 가솔린 모터유에는 없는 특수 성분으로 제조된다는 말을 들어 봤을 수도 있습니다. 그분들은 디젤 오일은 더 뛰어난 보호력을 갖고 있다고 생각할 겁니다.

대부분의 가솔린 엔진에 디젤 오일을 사용할 때 첨가제를 넣어야 합니까?

나이홈: 디젤 및 가솔린 오일은 마모 방지, 부식 방지, 발포 저항성, 점도 유지 등을 개선하는 다양한 첨가제로 제조됩니다. 가솔린 엔진에 쓰든 디젤 엔진에 쓰든 간에, 제조 시 요청사항에 따라 같은 첨가제가 많이 사용됩니다.

이제 연소의 부산물을 관리하기 위한 첨가제가 있는데 이 부산물들은 가솔린을 연소하느냐, 디젤을 연소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가솔린 엔진 운전자에게는 가솔린 연소로 생기는 부산물을 처리할 수 있는 알맞은 첨가제가 포함된 오일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디젤 엔진 운전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언제 가솔린 엔진에 디젤 오일을 사용해야 하나요?

나이홈: 마력을 더 올리려고 가솔린 엔진을 많이 개조한 경우에는 디젤 오일이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개조한 엔진은 증가한 압력을 견디기 위해 더 높은 점도를 필요로 할 겁니다. 이런 경우 엔진 개조 정도나 필요한 윤활 정도에 따라 디젤 엔진 오일로 바꾸거나 레이싱 오일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엔진 개발자들은 어떤 성공을 거뒀는지에 대해 그들의 통찰력을 자주 공유할 것입니다. 그 외에 여러분들이 가솔린 엔진 사용이 주라면 가솔린 모터 오일로 고수할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그런 용도로 만들어졌고 그런 엔진을 관리하는데 필요한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가솔린 엔진에 디젤 오일을 사용해도 되나 귀하의 가솔린 사용에 필요 없는 추가적인 요소가 포뮬러에 포함되어 비용만 더 들 수 있습니다.

암스오일은 가솔린 및 디젤 합성유의 완전한 제품 라인을 구성하고 있고, 용도에 맞게 탁월한 보호력을 제공하도록 제조되었습니다. 귀하 차에 맞는 추천 제품은 암스오일 제품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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