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비 올리는 7가지 팁

다음 팁을 참고하여 연비를 올리고 절약하십시오.

전 세계적인 불안과 계속되는 공급망 문제로 인해 우리 모두는 매주 갤런당 휘발유의 양이 얼마나 될까 생각하며 주유소를 찾습니다. 이는 우리 모두가 연비를 높이고 휘발유 값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연비를 극대화하기 위해 지켜야 할 것과 피해야 할 것 목록이 있습니다. 이 표준 연비 아끼는 방법 목록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크루즈 컨트롤 사용, 효율적인 경로 계획, 합성유로의 전환 등 이미 알고 있는 것들일 겁니다.

주유소에서 주유하기

연비 높이는 7가지 팁

1) 타이어 공기압 최적으로 넣고 휠 신중히 고르기

타이어를 사이드월 또는 도어 안쪽에 있는 올바른 압력까지 팽창시키십시오. 타이어 공기압이 낮으면 롤링 저항이 증가하고 휠을 회전시키는 데 필요한 연료의 양이 증가합니다. 실제로 소비자 보고서에 따르면 10 psi 감소한 타이어는 연비가 1 mpg 떨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가벼운 휠이 연비에 더 좋은 휠입니다. 마지막으로, 휠의 무게를 줄이면서도 크기를 늘린다면, 실제로는 무게는 늘고 연비는 떨어지는 결과를 낳을 수도 있습니다.

에어 필터를 통해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 주입하기


2) 에어 필터 교체

대부분의 사람들은 공기가 차를 통과하면서 생기는 항력을 줄이는 것이 큰 차이를 만든다고 알고 있습니다. 러기지 랙, 덮개가 없는 픽업 박스 그리고 자전거 랙은 항력을 만들고 연비를 줄입니다. 하지만 엔진을 통한 항력 감소도 차이를 만듭니다.

엔진은 기본적으로 큰 공기 펌프입니다. 연료보다 대략 14배 더 많은 공기를 소비합니다. 에어 필터를 한동안 교체하지 않았다면, 먼지와 이물질로 막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엔진 작동에 힘이 더 많이 들어 가고 따라서 연비를 줄이게 됩니다.

최상의 연비를 위해 에어 필터를 제조사 권장 교체 주기에 따라 교체합니다.

3) 비싼 고옥탄 연료 지양

자동차 제조사는 보통 레귤러 87 옥탄 펌프 가스인 특정 옥탄 가스를 사용하여 최적의 출력과 효율을 제공하도록 엔진을 프로그래밍합니다. 고옥탄이 에너지 고함량을 뜻 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제조사가 권장하는 것을 따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제조사가 고옥탄 가스(일반적으로 고압축 퍼포먼스 차량의 경우) 사용을 요구하지 않는 한, 고옥탄 연료를 사용한다고 연비가 향상되지는 않습니다. 별도의 권장 사항이 없는 한, 87 옥탄을 사용하고 절약 하십시오.

4) 연료 분사기 세척하기

엔진의 연료 분사기는 올라간 열에 노출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탄소 침전물이 형성되어 분사기가 막히고 연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분사기가 연소실 안에 위치하는 GDI(Gasoline Direct Injection) 엔진에 특히 해당됩니다. GDI 분사기는 포트 연료 분사기에 비해 30~40배 많은 그을음에 노출됩니다.

연비를 극대화하기 위해 분사기를 잘 세척해야 합니다. 암스오일은 2단계 연료 첨가 용액을 사용하여 더러운 분사기를 세척하고 장시간 청결 상태 유지합니다.

2단계 연료 첨가제로 더러운 자동차 분사기 세척하기

5) 즉석 연비 측정기 사용하기

많은 신차에는 실시간 연비 측정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주행거리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음으로써  주행이 훨씬 수월해 지는데요. 그리고 단순히 속도를 줄이는 것과는 달리 mpg에 미치는 영향을 바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차에 아직 연비 측정기가 없다면 애프터마켓 모델로 하나 구입하십시오.

6) 일정한 속도로 밟으십시오

여러분의 차는 일정하게 움직일 때 가장 효율적입니다. 시동 걸고, 정지하고, 공회전 하는 것 모두 연비를 줄입니다.

정지 신호 훨씬 전에 감속하는 것이 에너지를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노란색 신호일 때 신호를 통과하려고 가속하는 “Go-for-the-Gold” 방식과 반대로 사뿐한 발 접근법은 빨간색 신호로 바뀔 때까지 천천히 굴러가려는 목표로 노란색 신호를 보자 마자 액셀에서 발을 떼는 겁니다. 이렇게 하면 연료를 절약하고 돈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7) 주차장에서 그만 배회 하십시오

연비를 더 끌어 올리기 위해서는 “주차장에서 그만 배회 하십시오”.

상점 입구 근처에 자리가 날 때까지 빙빙 돌지 말고 반대로 생각해 출구 근처에 주차하십시오. 이렇게 함으로써 3가지 혜택이 있는데요:

  • 1) 원하는 자리가 날 때까지 무한정 돌지 않기 때문에 연료 소비를 줄이는 장점
  • 2) 상점까지 더 걷게 되어 운동이 되는 장점
  • 3) 이 자리를 노리는 사람이 잘 없기 때문에 문콕 방지의 장점

앞차에 바짝 붙어 가거나 시동을 끄고 내리막 주행을 지양하십시오

연비에 집착하는 운전자들이 앞차에 바짝 붙어 주행하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앞에 있는 몸집이 큰 차의 순풍을 이용하여 뒤차를 끌어 주는 원리인데, 이 말은 앞 트럭의 짐칸 문 자물쇠의 브랜드가 보일 정도로 앞차 꽁무니에 바짝 붙어 간다는 건데요. 물리적으로 말은 됩니다. 실제로 연료도 아낄 수 있고요. 하지만 너무 위험합니다.  

또 하나 더 위험한 행동은 무동력으로 하는 내리막길 주행입니다. 이때, 운전자는 기어를 중립에 놓고, 엔진을 끕니다. 엔진을 끄면 스티어링 및 브레이크도 꺼지게 되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무동력 주행은 내리막길 주행이나 기타 다른 무동력 액티비티와 유사한 접근법을 가집니다. 운전자가 기어를 중립으로 전환해 전방으로 움직이다 추진력이 다시 필요한 속도로 떨어지면 모멘텀을 다시 끌어 올립니다.

위 접근법들은 지양하십시오. 몇 푼 아끼려고 트럭 꽁무니를 쫓아 가는 위험을 감수할 가치가 없습니다. 대신에 위에 소개한 팁들을 참고하여 연비를 안전하게 올리고 연료 비용도 절약하십시오.

¹EPA 시험(연방 시험 절차 75(FTP), 보완 연방 시험 절차(US06), 고속도로 연비 시험(HFET))을 통한 독립적인 테스팅 결과: 평균 연비 2.3% 증가.